학술지         논문공모

<해외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함의> 봄철 정기학술대회 기획세션 발제자 선정 결과 안내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해외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함의> 봄철 정기학술대회 기획세션 발제자 선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해외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함의 >

봄철 정기학술대회 기획세션 발제자 선정

 

□ 특별세미나 제목 : 해외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함의

 

□ 기획의도

방송 콘텐츠 유통의 영역이 미디어와 지역적 경계를 넘어 무한대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미디어의 확산과 네트워크 고도화에 따라 비선형적 시청이 선형적 시청을 위협하고 있으며, 국가간 자유무역협정이 확대되면서 문화적 경계마저 흐릿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방송콘텐츠 수용자와 접점에 있는 미디어 기업의 전략 수립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점이지만 성공의 열쇠가 콘텐츠에 있다는 진단은 여전히 유효한 것 같습니다. 이 세미나는 해외 주요 프로덕션 기업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콘텐츠 생산전략과 유통전략을 살펴보고 FTA 시대 대비를 위한 우리나라 콘텐츠 생산기업의 생존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 선정주제 및 필진

① 유럽과 미국, 인하우스와 슈퍼인디 사이에서 : 영국 주요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의 방송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략 분석 : 정준희 (중앙대학교 강사)   

②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미국 방송 콘텐츠 프로덕션의 제작 및 유통 전략 변화 연구 : 최민재(한국언론진흥재단), 황성연(중앙대학교 강사)

 

□ 발표 일정 

- 일시 : 2015 4 25()

- 장소 : 부산 동명대학교 봄철 정기학술대회장

- 후원 : SBS 문화재단

 

□ 발제문 완성본 제출 마감 : 2015 4 13() (기한엄수)

 

□ 공모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이사 (정미정 박사, mjjoung@gmail.com) 또는 한국방송학회 연구간사(research@kabs.or.kr / 02-3219-572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