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세미나         자료집

한국방송학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세미나 성료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 세미나를 12월 6일(화)​에 개최하였습니다.

3. 첨부된 발제자료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의 동의 없이 외부유출을 금합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본 행사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에 맞춰 새로운 광고 생태계 구축으로 위한 학술 연구 결과와, 방송, 디지털미디어 및 광고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진단, 그리고 관련 정책기관의 입장을 함께 듣고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됩니다. 이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 정책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협업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방송, OTT는 물론 디지털매체 광고에 관련한 법/제도 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광고시장 생태계 구축의 방향성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려 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논의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주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광고시장의 변화와 생태계 변화에 따른 디지털 광고 경쟁력 강화방안

- 디지털 광고 시장의 생태계 변화와 현황

- 디지털 미디어 경쟁력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광고 법/정책 제도 마련 및 대안 

 

□ 개요

- 주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

- 일시: 2022년 12월 6일(화) 15:00-18:00 

-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

- 주최: 한국방송학회, 국민의힘 전주혜의원실

- 후원: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프로그램

 시간

내용 

 15:00-15:20

 ​개회사

 ○ 강명현 회장(한국방송학회)

 15:20-16:00

 ​좌장

​​​ ○ ​김상훈(인하대학교) 

 발표

 ○ 홍문기(한세대학교)​ 

 16:00-16:10

 휴식

 16:10-17:30

 종합토론

 ○ 강신규(KOBACO)
​ ○ 노창희(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 ○ 신원수(한국디지털광고협회)
​ ○ 전종우(단국대학교)​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  

 첨부파일
한국방송학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세미나 발제문-홍문기.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