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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세미나

조회수 : 387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6월28일(화)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3. 첨부된 발제자료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의 동의 없이 외부유출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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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 기획의도

 지속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가 중시되면서 기업의 경영활동에 이를 반영하는 ESG 경영이 세계적 화두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비재무적 가치를 대표하는 ESG 경영은 사회적 책무를 중시하는 방송제도와 매우 밀접한 관련성이 있으며, 방송사 경영 및 프로그램 활동에서도 ESG가 중요한 의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민주적 여론형성을 위한 지배구조 문제를 넘어 친환경 방송제작, 출연진의 다양성 확보, 방송사-외주제작사 간 상생협력 등의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국내 방송 분야의 ESG 경영 및 사회 전반에서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는 지금까지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방송사 자체의 ESG 경영을 넘어서 사회 전반의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및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가 시급합니다. 이에 한국방송학회는 본 세미나를 통해 방송 분야에서 ESG 경영이 갖는 의미는 무엇이고 기존 사회적 책무와 어떠한 연관성을 갖는지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개요

- 주제: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 일시: 2022년 6월 28일(화) 14:30~17: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온라인 중계: https://youtu.be/yURmZlpfwBs)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후원: 방송통신위원회 

 

□ 프로그램

시간

내용​

14:30~14:40​

개회사​

 ㅇ 도준호(한국방송학회장)​

14:40~15:15​

좌장

 ㅇ 주정민(전남대)​

1발표​

 ㅇ 해외 방송사의 ESG 경영 전략과 방송 활동 사례

 - 김세환(동국대)

15:15~15:50​

2발표​

 ㅇ 국내 방송사의 ESG 경영 추진 현황과 향후 실천과제

 - 김용희(오픈루트) 

15:50~16:05​

Coffee Break​

16:05~16:55​

종합

토론 

 ㅇ 곽규태(순천향대)

 ㅇ 송지희(서울시립대) 

 ㅇ 우형진(한양대)

 ㅇ 최경진(CJ ENM) 

 ㅇ 최상훈(한국방송협회)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첨부파일
[1발표] 해외 방송사의 ESG 경영전략과 방송활동 사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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