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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세미나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5월18일(수)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3. 첨부된 발제자료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의 동의 없이 외부유출을 금합니다. 

 

- 다 음-

 

□ 기획의도

시청자 보호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재승인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TV홈쇼핑 채널 시장은 유통시장의 경계가 무너지고, TV 시청자의 감소인터넷 쇼핑 및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과 함께 사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또한 인접 사업자들의 커머스 채널 확대에 따른 과당경쟁과 규제 형평성 부분에서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TV홈쇼핑 산업은 중소기업 상품 발굴 등을 통해 국내 상품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고특화된 홈쇼핑 방송 포맷 개발을 통해 각국에 TV홈쇼핑 전략을 수출하는 등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 1세대로 세계적 영향력 확산을 위해 노력했습니다그러나 과도한 송출료 부담과 채널 과당 경쟁은 국내 TV홈쇼핑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국내 TV홈쇼핑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건전한 방송 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TV홈쇼핑 산업 정책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국방송학회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국내 TV홈쇼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이에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개요

주제: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 일시: 2022년 5월 18() 14:30~17:00

-​ 장소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온라인 중계: https://youtu.be/3Tt7xRttJdQ)

주최한국방송학회

 

□​ 프로그램 내용

시간 주요 내용 비고
14:30~14:40 개회사 도준호(한국방송학회 회장)  
14:40~14:45 좌장 ㅇ안민호 교수(숙명여대)  
14:45~15:15 발제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하주용 교수(인하대)
 
15:15~15:30 휴식  
15:30~17:00 종합토론 -이상원 교수(경희대)
-김용희 전문위원(오픈루트)
-황기섭 실장(한국TV홈쇼핑협회)
-서우람 팀장(한국티커머스협회)
-김세원 팀장(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윤명 사무총장(소비자시민모임)
 
 

□​ 문의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첨부파일
(발제) 신규 T커머스 채널 도입 논의_하주용.pdf
(토론자료) SKB 홈쇼핑 채널번호 현황_김세원.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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