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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융합 환경에서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규제가 국내 광고 및 동영상 시장에 미치는 영향’ 세미나

방송통신 융합환경에서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규제가 국내 광고 및 동영상 시장에 미치는 영향

 

 

□ 기획의도

포털 사이트 방문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찾고 건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의 조성은 포털 사이트의 미래뿐만 아니라 인터넷 생태계 전체의 존립을 위한 기틀이다. 상생 기반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해 업계 주도의 자율규제와 정부의 정책이 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터넷 산업의 중요한 기반인 광고와 동영상 시장에 대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논의가 요청된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최근 자율적으로 도입된 검색광고와 정보를 구분 표시하는 방식과, 정부차원에서 제시하고 있는 검색서비스발전을 위한 권고안 등을 해외 사업자들과의 형평성이라는 면에서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토할 필요가 있다.

또한 동영상 시장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인터넷 실명제와 저작권법의 규제 강화 등이 국내외 사업자에게 미치는 상이한 영향력을 비교하여 문제점과 개선점을 논의함이 요청된다.

한국방송학회는 본 기획 세미나를 통해 융합환경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광고와 동영상 시장을 대상으로, 업계의 자율규제와 정부의 타율규제를 통합적으로 검토하여 국내 및 해외 사업자에게 미쳐온 영향력과 앞으로의 파급효과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 세미나 일정

  : 2014 522(), 14:30~17:00

  :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한국방송학회

  : 네이버

 

□ 세미나 프로그램

[ 14:30-14:40 ]

전체진행 : 하주용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인하대 교수)

개 회 사 : 유의선 한국방송학회장(이화여대 교수)

[ 14:40-15:40 ]

  : 구자순 교수(한양대)

주 제 1: 검색광고의 이용자 인식과 규제에 대한 고찰

   · 발 표 : 안정민 교수(한림대), 최세정 교수(고려대)

   · 토 론 : 김성철 교수(고려대), 손금주 변호사(율촌)

[ 15:40-15:50 ] 커피브레이크

[ 15:50-16:50 ]

주 제2: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비대칭적 법적 규제 및 차별적 콘텐츠 수급 전략의 쟁점과 과제

      · 발 표 : 김현경 교수(서울과학기술대), 이영주 교수(서울과학기술대)

      · 토 론 : 정민하 실장(네이버), 전범수 교수(한양대)

[ 16:50-17:00 ] 질의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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