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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방송시대 T-Commerce 활성화 방안’ 세미나

디지털 방송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양방향 서비스인 T-Commerce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에 도입된 T-Commerce는 높은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디지털방송 전환이 늦어지면서 침체기를 맞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2012년 지상파 텔레비전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계기로 본격적인 디지털방송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T-Commerce의 성공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케이블 및 IPTV 가입자 증대에 따라 텔레비전을 이용한 상거래서비스의 활성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방송의 양방향 기능을 활용한 T-Commerce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이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서비스로 정착시키기 위해 관련 법제도 정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울러 T-Commerce 고유의 방송 산업적 기능을 제고하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한국방송학회는 T-Commerce의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의 개선방안과 이용자 측면의 서비스 활성화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일시 및 장소

일시: 2013년 10월 18일(금) 오후 2시 30분-5시

장소: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프로그램



▶ 개회(14:30-14:40)

- 인사말: 강상현(한국방송학회장)



▶ 세미나(14:40-17:00)

- 사회: 김유경(한국외국어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제1주제(14:40-15:40)

> T-Commerce 사업자 법적 지위와 규제 재정립 방안

> 발표: 주정민(전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토론: 이시훈(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박정우(티브로드홀딩스 신규사업팀장)



- 휴식(15:40-16:00)



- 제2주제(16:00-17:00)

> T-Commerce 서비스의 사업적 쟁점과 활성화 방안

> 발표: 이영주(서울과기대 IT정책대학원 교수)

> 토론: 이수범(인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김경로(KTH T-Commerce사업본부장)



▶ 폐회(17:00)



▣ 문의 및 안내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 02-3219-5725/ research@kab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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