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보도자료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방송학회, ‘디지털 시대 미디어 공공성과 공공미디어의 역할’ 특별세미나 개최

□ 일시: 2024년 10월 18일(금) 14:30 ~ 17: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

□ 주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 주관: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학회장 전범수, 한양대 교수) 오는 18() 1430분부터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에서 디지털 시대 미디어 공공성과 공공미디어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방송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미디어가 수행해야 할 역할과 공공미디어의 중요성을 조명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한영주 연구위원(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디지털 미디어와 공공성의 재탐색을 주제로 첫 번째 발제를 진행하며, 이성민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디지털 플랫폼 시대, 공익목적 전문 채널의 역할과 전략: 잡플러스TV 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두 번째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박주연 교수(한국외국어대학교)의 사회로 김규찬 교수(국립창원대학교), 김세원 실장(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노창희 소장(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심영섭 교수(경희사이버대학교), 최믿음 교수(동덕여자대학교) 둥 업계와 학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통해 심도깊은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방송학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공공성 개념을 탐색하고, 공공미디어가 어떻게 시민사회의 민주적 소통을 촉진하고 정보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지 논할 계획이다.
 
 덧붙여 한국산업인력공단 김영중 기획운영이사는 한국방송학회와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공미디어의 중요성과 공공목적 전문 채널인 잡플러스TV의 역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기대된다잡플러스TV는 국내 유일한 일자리 관련 공공미디어로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직업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등 공공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36-024 [보도자료]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방송학회, ‘디지털 시대 미디어 공공성과 공공미디어의 역할’ 특별세미나 개최.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