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한국방송학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 세미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다음과 같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을 주제로 세미나 발제자를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본 행사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에 맞춰 새로운 광고 생태계 구축으로 위한 학술 연구 결과와, 방송, 디지털미디어 및 광고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진단, 그리고 관련 정책기관의 입장을 함께 듣고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됩니다. 이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 정책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협업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방송, OTT는 물론 디지털매체 광고에 관련한 법/제도 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광고시장 생태계 구축의 방향성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려 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논의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디지털트랜스포매이션 시대 광고시장의 변화와 생태계 변화에 따른 디지털 광고 경쟁력 강화방안

- 디지털광고 시장의 생태계 변화와 현황

- 디지털 미디어 경쟁력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광고 법/정책 제도 마련 및 대안

 

□ 개요

- 주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광고산업 발전방향 - 광판법과 광고생태계>

- 일시: 2022년 12월 6일(화) 15:00-18:00 

-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후원: 디지털광고협회

 

□ 공모 내용

- 공모 주제: 디지털트랜스포매이션 시대 광고시장의 변화와 생태계 변화에 따른 디지털 광고 경쟁력 강화방안

 

□ 공모 일정

- 공모 마감일: 11월 24일(목)

- 선정 결과 발표: 11월 25일(금)

 

□ 신청 방법

- 세부 주제에 관한 자유 양식의 연구계획서를 A4용지 1-2매 분량으로 작성 후,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로 이메일 접수

 

□ 발제문 제출 마감

- 12월 1일(목) / PDF, PPT 제출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