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방송통신연구> 118호(봄호) 발간 안내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방송통신연구> 118(봄호)가 발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3. 118호 논문은 방송학회 홈페이지의 논문통합검색에서 논문을 내려 받아 읽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dbpia.co.kr/journal/voisDetail?voisId=VOIS00690440 

 

- 다 음-

 

□ 연구논문

- MZ세대의 출현과 광고의 정체성 정치 : 현대자동차 영상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김지연)

 

-​ 미디어의 디지털화로 인한 이용자 이용 행태의 변화가 가져온 또 다른 경쟁 관계에 대한 연구 : 정보 검색 플랫폼으로서의 네이버(Naver)와 구글(Google), 유튜브(Youtube) 적소분석을 중심으로

  (박선호)

 

-​ 공영방송의 책무성 메커니즘에 대한 평가 모델 : 관계적 관점에서 프랑스 공영방송의 책무성에 관하여

  (송영주 ·​ 김하나 ·​ 박진우)

 

-​ 네트워크 사회와 공영방송 : MBC의 미디어 공론장 모델을 중심으로

  (정용준)

 

- 1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구성과 교수법

  (정일권)

 

□ 부록

- 언론 관련 학술지 논문 작성 지침(2014)

- 『방송통신연구』 논문 공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첨부1. 방송통신연구_118호_초록. 끝. 

 첨부파일
방송통신연구_118_초록.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