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방송학회원 여러분
지난 4월 22일-23일 제주대 아라캠퍼스 열린 봄철 정기 학술대회 참가에 감사를 드립니다. 제주의 싱그러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날씨에 방송학 논의의 대제전을 학회원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지난 주 때 맞춰 이루어진 방역 수칙의 대폭 완화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회 행사의 전 일정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학술 대회는 지난 2년간 팬데믹으로 움츠렸던 분위기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선후배 동료들이 함께 하는 자리였습니다. 그 동안 온라인으로 많은 학회 활동이 이루어졌지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혼돈과 새로운 질서’라는 봄철 학술 대회 대주제 아래 42개 세션에서 모두 75개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수많은 학회원들의 열정적 참여는 그 동안 학문적 연대의 갈증이 얼마나 컸던가를 반증합니다.
이번 봄철 학술대회를 위하여 정말 많은 분들이 헌신적으로 도움을 주셨습니다. 정용준 조직위원장님과 8분의 조직위원님들, 제주대 사회과학대 김희정 학장님, 5분의 총무 이사진과 집행부 이사님들, 사무국장과 간사들 그리고 후원사 관계자 여러분들이 성공적인 학회 개최를 위해 힘써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 임기 동안 가장 큰 행사인 봄철 학술대회를 무사히 마치게 되어 기쁩니다.
회원님들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남은 기간도 알차게 꾸려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34대 한국방송학회장 도준호
2022년 4월 26일
한국방송학회 회장 도 준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