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지         논문공모

2018 가을철정기학술대회 KOBACO 기획세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20181110일 광주 전남대학교에서 열리는 가을철정기학술대회에서 기획세션>을 다음과 같은 주제로 개최합니다. 이에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다음 -

 

광고산업의 공적 조사자료 이용확대를 통한 시장활성화 모색

 

기획의도

미디어 환경과 소비자의 매체이용 패턴이 급변하는 가운데, 광고산업의 근간이 되는 광고재원은 다양한 매체로 파편화되고 광고를 기반으로하는 매체지형도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거대미디어 그룹의 국내진출도 시장환경의 변화를 가속시키고 있는 가운데 국내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장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공적지표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하겠습니다. 투명성 있는 데이터와 데이터 품질진단을 담보하는 공적 조사자료는 시장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과 객관적인 경기진단에 반드시 필요하며, 공적 조사자료 이용의 활성화는 시장주체(매체사, 광고주, 광고회사, 규제기관)에게 혜택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에 기존 공적 조사자료의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이용확대를 위한 논의의 장을 2018년 방송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만들고자 아래와 같이 발제자를 공모합니다. 부디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발제 주제

주제 1: 『광고산업 경기지표(광고경기전망지수 및 방송통신광고비조사) 이용활성화와 향후 개선과제』

주제 2: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 이용활성화와 향후 개선과제』

 

마감일

- 928() 까지 기획안(A4 1-2)을 메일(research@kabs.or.kr)로 송부

- 메일제목은 ‘[2018 가을철기획세션-KOBACO] 성함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한국방송학회 사무국 (02-3219-5725, research@kabs.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