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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네이버 기획 세미나 발제자 공모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네이버와 함께 <방송통신 융합환경에서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규제가 국내 광고 및 동영상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다 음-과 같이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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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네이버 기획세미나 발제자 공모

<방송통신 융합환경에서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규제가 국내 광고 및 동영상 시장에 미치는 영향>

 

□ 기획의도

포털 사이트 방문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찾고 건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의 조성은 포털 사이트의 미래뿐만 아니라 인터넷 생태계 전체의 존립을 위한 기틀이다. 상생 기반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해 업계 주도의 자율규제와 정부의 정책이 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터넷 산업의 중요한 기반인 광고와 동영상 시장에 대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논의가 요청된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최근 자율적으로 도입된 검색광고와 정보를 구분 표시하는 방식과, 정부차원에서 제시하고 있는 검색서비스발전을 위한 권고안 등을 해외 사업자들과의 형평성이라는 면에서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토할 필요가 있다.

또한 동영상 시장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인터넷 실명제와 저작권법의 규제 강화 등이 국내외 사업자에게 미치는 상이한 영향력을 비교하여 문제점과 개선점을 논의함이 요청된다.

한국방송학회는 본 기획 세미나를 통해 융합환경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광고와 동영상 시장을 대상으로, 업계의 자율규제와 정부의 타율규제를 통합적으로 검토하여 국내 및 해외 사업자에게 미쳐온 영향력과 앞으로의 파급효과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 세미나 일정

일 시: 2014522() 14 30~ 17

장 소: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공모 방법: 세부 주제에 관한 연구계획서를 A4용지 2매 내외(자유양식, 참고문헌 포함)로 작성하여 학회 사무국으로 접수(research@kabs.or.kr)

 

□ 공모 마감: 201449() 18:00

 

□ 발제자 선정 결과 발표: 2014411()

 

□ 총괄진행: 하주용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 (hajy85@inha.edu)

 

□ 문의: 한국방송학회 연구간사 (02-3219-5725, research@kab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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