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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방송시장의 재원 배분 구조와 홈쇼핑 채널’ 세미나 발제자 공모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3 26()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유료방송시장의 재원 배분 구조와 홈쇼핑 채널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에다음-과 같이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들의 응모를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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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료방송시장의 재원 배분 구조와 홈쇼핑 채널’ 발제자 공모

 

 

□ 기획의도

케이블, IP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들간의 경쟁이 강화되면서 방송시장은 시청자라는 제한된 자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들 유료방송사업자들은 수신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홈쇼핑채널 송출수수료도 매출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간 홈쇼핑 송출수수료는 유료방송시장에서 재원 조달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지만 그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낮은 수신료와 홈쇼핑 송출수수료에 의존하는 유료방송시장의 기형적인 수익모델은 유료방송사업자들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보다는 경쟁적 채널배정을 통한 송출수수료의 지속적 인상, 상품판매채널의 증가로 인한 유료방송의 과도한 상업채널화 등의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에 유료방송시장의 재원배분구조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하여 바람직한 유료방송생태계의 발전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 발표 주제 ( 2편 선정)

   - 유료방송시장의 재원 배분 구조와 홈쇼핑 채널

   - 유료방송시장 생태계에서 바람직한 홈쇼핑 채널의 역할

- 스마트 미디어와 홈쇼핑의 미래

 

□ 공모 마감: 2014 3 7 () 18:00

□ 발제자 선정 결과 발표: 2014 310()

□ 응모방법: 위 세부발표 주제(혹은 대주제와 관련된 분야)와 관련된 연구기획서를 A4용지 1-2

             작성하여 학회 사무국으로 접수(research@kabs.or.kr)

□ 논문발표: 2014 3 26() 오후 2:30-5:00

2건의 발표자를 선정하며, 발표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발제비를 드립니다.

 

3. 이 공모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총무이사(인하대 하주용교수, hajy85@inha.edu)나 방송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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