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세미나         개최공지

[재공지] 한국방송학회 <글로벌 OTT 시대, 광고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 개최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글로벌 OTT 시대, 광고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 글로벌 OTT의 영향력이 확대된 미디어 시장에서 국내 방송광고 시장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OTT 서비스가 광고 기반 저가요금제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영상 제작·유통·소비시장에 이어 광고시장의 변동도 불가피할 것이란 관측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콘텐츠 제작 경쟁력 확보가 필요한 OTT 경쟁 시대에, 미디어 산업의 핵심 재원인 광고의 활용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제도 개선의 노력을 시작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에 “글로벌 OTT 시대, 광고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본 정책토론회를 통해 OTT 중심의 미디어 재편 속 광고 시장의 변화 흐름이 국내 방송광고시장에 끼치게 될 영향과 대응책을 논의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광고제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 개요

- 주제: 글로벌 OTT 시대, 광고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모색

- 일시: 2022년 10월 20일(목) 14:00~16:10

-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 주최: 국회의원 장경태, 한국방송학회

- 후원: JTBC, EBS

 

□ 프로그램​

 시 간

 주 요 내 용

 비 고

14:00 ~ 14:10

10'

 ㅇ​ 개회,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진행

남윤재 교수(경희대)

14:10 ~ 14:30

20'

 ㅇ​​ 개회사 

  - 국회의원 장경태 

  - 도준호 교수(한국방송학회 회장)

14:30 ~ 14:40

10'

 ㅇ​​ 기념촬영, 장내정리

14:40 ~ 15:10

30'

 ㅇ​​ 주제발표

    글로벌 OTT 시대, 광고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모색

발표

한광석 교수(남서울대)

15:10 ~ 16:10

60'

 ㅇ ​종합토론 (4인)

  - 홍원식 교수(동덕여대)

  - 박석철 전문위원(SBS)

  - 강신규 연구위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천지현 방송광고정책과장(방송통신위원회)

좌장

전종우 교수(단국대)

16:10

 

 ㅇ​ 폐회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