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다음과 같이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세미나를 개최합
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지속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가 중시되면서 기업의 경영활동에 이를 반영하는 ESG 경영이 세계적 화두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비재무적 가치를 대표하는 ESG 경영은 사회적 책무를 중시하는 방송제도와 매우 밀접한 관련성이 있으며, 방송사 경영 및 프로그램 활동에서도 ESG가 중요한 의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민주적 여론형성을 위한 지배구조 문제를 넘어 친환경 방송제작, 출연진의 다양성 확보, 방송사-외주제작사 간 상생협력 등의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국내 방송 분야의 ESG 경영 및 사회 전반에서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는 지금까지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방송사 자체의 ESG 경영을 넘어서 사회 전반의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및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가 시급합니다. 이에 한국방송학회는 본 세미나를 통해 방송 분야에서 ESG 경영이 갖는 의미는 무엇이고 기존 사회적 책무와 어떠한 연관성을 갖는지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개요
- 주제: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 일시: 2022년 6월 28일(화) 14:30~17: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온라인 중계: https://youtu.be/yURmZlpfwBs)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후원: 방송통신위원회
□ 프로그램
시간 | 내용 | |
14:30~14:40 | 개회사 | ㅇ 도준호(한국방송학회장) |
14:40~15:15 | 좌장 | ㅇ 주정민(전남대) |
1발표 | ㅇ 해외 방송사의 ESG 경영 전략과 방송 활동 사례 - 김세환(동국대) | |
15:15~15:50 | 2발표 | ㅇ 국내 방송사의 ESG 경영 추진 현황과 향후 실천과제 - 김용희(오픈루트) |
15:50~16:05 | Coffee Break | |
16:05~16:55 | 종합 토론 | ㅇ 곽규태(순천향대) ㅇ 송지희(서울시립대) ㅇ 우형진(한양대) ㅇ 최경진(CJ ENM) ㅇ 최상훈(한국방송협회) |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