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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한국광고학회 <광고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지원방향> 공동 특별세미나 개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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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와 한국광고학회는 <광고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지원방향>을 주제로 다음과 같이 공동 특별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세미나 주제: 광고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지원방향


□ 기획 의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광고시장은 전례 없는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이용행태의 변화는 방송 중심의 기존 광고시장을 빠르게 재편 중입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방송광고와 디지털광고가 각기 다른 생태계에서 운영되면서 광고주와 미디어 간의 효율적인 연결이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이원화된 광고시장은 디지털 전환시대의 급격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광고산업 전체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맞춰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내 방송광고와 디지털광고가 상생하며 지속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특히 본 세미나는 광고 판매제도의 대안 마련을 통해 방송광고와 디지털광고의 이원화된 생태계를 개선하고, 광고주에게 더욱 효율적인 광고 집행환경을 제공하는 방안에 초점을 맞춥니다. 대안적 광고 판매제도 하에서의 미디어렙이 전체 광고시장에서 공적 역할을 어떻게 수행할지, 결과적으로 시장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지를 구체적인 업계 목소리와 데이터에 기반해 풀어볼 예정입니다. 방송광고와 디지털광고가 상호경쟁이 아닌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세미나 개요

- 일시 : 2024년 12월 13일(금) 14:30~17:00

- 장소 :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최 : 한국방송학회, 한국광고학회

- 후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세부 일정

시간

내용

[장내 정리 및 사회]

곽규태 교수(순천향대학교)

14:30~14:40

[개회사] 최세정 회장(한국광고학회, 고려대학교 교수)

                   최용준 회장(한국방송학회, 전북대학교 교수)

14:40~14:50

[축    사] 오광혁 진흥본부장(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좌 장] 문철수 교수(한신대학교)

14:50~15:20

[발제 1] 광고 판매제도 현안 진단과 대안 모색

- 천혜선 연구위원(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 노창희 소장(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15:20~15:50

[발제 2] 광고 판매제도 개선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 변상규 교수(호서대학교)

- 강신규 책임연구위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15:50~16:00

BREAK

16:00~17:00

[종합토론]

- 강원석 팀장(MBN미디어렙)

- 강준석 실장(KISDI)

- 김유호 대표(SMR)

- 신원수 부회장(디지털광고협회)

- 엄남현 교수(홍익대학교)

- 이현정 국장(제일기획)

질의응답 및 폐회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6, kabs@kabs.or.kr)

- 한국광고학회 사무국(02-2144-0264, kas0264@hanmail.net)



2024년 12월 6일

한국방송학회 회장 최 용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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