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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TV 광고의 진화 : 어드레서블 광고 3.0을 위한 과제" 라운드테이블 특별세미나

조회수 : 401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TV 광고의 진화 : 어드레서블 광고 3.0을 위한 과제" 라운드테이블 특별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3. 첨부된 발제자료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의 동의 없이 외부유출을 금합니다. 

 

- 다 음-

 

"TV 광고의 진화 : 어드레서블 광고 3.0을 위한 과제"

라운드테이블 특별세미나

 

□ 기획의도

지상파 방송 최초로 MBC가 방송광고에 디지털을 접목한, 데이터 기반의 어드레서블 TV광고를 도입한 2021년 11월은 ‘매스’ 또는 ‘일방향’ 미디어라 불리는 방송산업이 TV광고의 진화를 보여준 의미 있는 순간입니다.

지금의 소비자는 자신의 취향과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미디어 이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주목을 쫓아야만 하는 광고주 또한 변화된 미디어 이용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타깃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는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는 정보를 회피할 수 있게 되면서, 자신만의 취향에 갇히게 되는 ‘필터 버블(filter bubble)’이라는 역기능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광고는 자칫 ‘쓰레기(spam)’로 취급될 수 있는 광고를, 나와 관련된 ‘정보’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맞춤형 광고는 소비자가 데이터로 남긴 흔적을 따라가며,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정보가 되기 때문입니다.

본 세미나는 어드레서블 광고의 현황과 성장 가능성을 점검하고, 방송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시청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TV광고의 진화를 이루어내기 위해 요구되는 과제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학계, 산업계를 포함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특별세미나 개요

- 세미나명 : TV 광고의 진화 : 어드레서블 광고 3.0을 위한 과제

- 일시 : 11월 26일(금) 14:30 ~16:45

- 장소 : 한국방송회관 3층 회견장(목동 소재)

- 중계URL : https://youtu.be/xOTQxPw17A8  (또는 Youtube '한국방송학회' 채널 검색)

- 주관 : 한국방송학회

- 공동주최 : KOBACO, 한국방송협회, 한국IPTV방송협회, 한국광고주협회
 

□ 세부 시간계획

시간 내용 비고
14:30~14:40 [축사정용준 한국방송학회 차기부회장 (전북대학교)  
14:40~14:45 [사회이시훈 교수 (계명대)  
14:45~15:05
(20)
[발제1] 오디언스 세그먼트 고도화 방안과 협력 과제 (박태준, KOBACO)  
15:05~15:25
(20)
[발제2] 지상파 최초 어드레서블 광고 도입의 의의 및 향후 과제 (김영진, MBC)  
15:25~15:45
(20)
[발제3] 어드레서블 광고의 현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 (오세훈, KT)  
15:45~15:55 Break Time (10)  
15:55~16:40
(45)

[
종합토론어드레서블 광고의 현재와 미래,어드레서블 광고의 장점 및 향후 보완점향후 사업 주체간 상호 협력방안

박태준 (KOBACO)
김영진 (MBC)
오세훈 (KT)
이진영 (제일기획)
이경미 (EBS)
황유경 (CJ ENM)
김봉수 (SK브로드밴드)
성윤호 (한국광고주협회)
양성필 (KOBACO)

 
 
16:40~16:45 [종합정리]  
16:45 [폐회]  

□ 기타사항

- 발제문 제출 : 11월 19일(금)까지,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
(※ PDF 형식, 분량 자유, 세미나 자료집에 수록 예정)
- 토론문(요지) 제출 : 11월 24일(수)까지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
(※ 한글 1/2페이지 분량)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 (02-3219-5725, kabs@kabs.or.kr)
- 한국방송학회 기획이사 김형지 (hjeekim@daum.net) 
 첨부파일
(발제1) 오디언스 세그먼트 고도화 방안과 협력 과제_박태준.pdf
(발제2)지상파 최초 어드레서블 광고 도입의 의의 및 향후 과02.pdf
(발제3)어드레서블 광고의 현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_오세훈.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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