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2018년 5월30일(수) 오후 3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 이후 남북한 방송 교류와 협력”을 주제로 다음과 같이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다 음 -
한반도의 엄중한 분단 현실과 이 지역의 첨예한 신냉전 상황들은 지난 4・27 남북한 정상의 판문점 선언 이후 통일과 평화라는 전혀 새로운 국면을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연내 종전선언과 평화협정을 체결하기 위한 숨가쁜 국제 외교와 협상들에 의해 더욱 체감되고 있습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이러한 긴장 완화의 현실에서 남북한간의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고 필요하다는데 이견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지속되어온 남북간 대결 국면으로 악화되어온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고 평화와 협력이라는 전환기적 체제로 고양시키기 위한 공영방송의 책무는 막중하다고 할 것입니다. 이에 한국방송학회는 추혜선 국회의원과 함께 사안의 중요성과 시의성을 반영한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주제: 4・27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 이후 남북한 방송 교류와 협력
□ 행사 개요
- 주최: 한국방송학회 · 정의당 추혜선 국회의원
- 후원: KBS 한국방송공사
- 장소: 국회 의원회관 9 간담회실
- 일시: 2018년 5월 30일(수) 오후 3시 ~ 5시 30분
□ 행사 진행
- 인사말: 김영찬 한국방송학회장(한국외대), 추혜선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 사회: 윤태진(연세대)
□ 발제
1. 통일대비 방송교류협력의 역할과 과제 (박주연 한국외대 교수)
2. 통일대비 공영방송(국가기간방송) KBS의 기능과 공적책무 (홍문기 한세대 교수)
□ 토론(가나다 순)
1. 김영욱 (KAIST)
2. 이주철 (KBS)
3. 최우정 (계명대)
4. 허재영 (연세대)
□ 문의: 학회 사무국 (02)3219-5725~6, kabs@kabs.or.kr).
*붙임1. 세미나 자료집.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