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세미나         자료집

“플랫폼 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콘텐츠 해외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세미나

조회수 : 174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플랫폼 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콘텐츠 해외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세미나가 11 27()에 개최됩니다. 일정이 촉박하여 발제자를 공모하지 못한 점 널리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 음 -

 

□ 개요

ㅇ 일 시 : 11 27() 14:00~17:20

ㅇ 장 소 : 한국방송회관 회견장(목동소재)

ㅇ 주 최 : 한국방송학회

ㅇ 후 원 : 미래창조과학부

ㅇ 행사개요

방송콘텐츠 해외 유통이 현지여건변화, 다양한 플랫폼의 확장 등으로 인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방송학회는 학계의 연구결과, 현업의 시장 경험과 성과 문제점 그리고 지원기구의 지원정책 사례 등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현업에서는 방송콘텐츠 해외 유통의 새로운 동력을 얻고 정책기구는 유통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도출하는 동시에 학계에서는 현장밀착형 연구성과를 축적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행사일정

시간

세부 프로그램

비고

14:00~14:05

5

개회 인사말

인사말 : 정재철(한국방송학회장, 단국대)

14:05~14:10

5

: 이정구(방송진흥정책국장, 미래부)

14:10~14:50

40

사회 : 강상현(연세대)

<1세션> 방송콘텐츠 해외유통 환경변화와 대응과제 그리고 전략 

발제 : 하주용(인하대 교수)

토론 : 금혜성(SBS 전문위원)

         정윤경(순천향대 교수)

14:50~15:50

60

<2세션> 방송콘텐츠 해외유통 포스트 한류 전략

1발제 : 방송콘텐츠 해외 유통 성과와 과제

           (김영원 포에버씨앤앰 대표)

2발제 : 방송콘텐츠 플랫폼 해외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일훈 JTBC팀장)

토 론 : 김연성(HB엔터테인먼트 이사 *별그대)

          박재복(MBC 부장)

          황성연(닐슨컴퍼니코리아 연구위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