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사단법인 한국방송학회는 <방송 콘텐츠의 창조적 혁신을 찾다 :
융합·혼종·협업> 세미나를 공지해 드리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적
◦
스마트化,
소셜化,
N스크린化 등에 따른 방송콘텐츠의
제작, 유통, 소비 등의 변화 양상과 혁신 사례
제시
◦ 방송콘텐츠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사업자의 비즈니스 전략과 정부의 지원 방안 모색
□ 세미나 개요
◦ 일시: 2015년 9월
9일(수)
14:00~18:00
◦ 장소: 코엑스(COEX) 307호
* BCWW 2015 행사기간(9.9~9.11) 중 1일차 오후 특별세션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 세미나 프로그램
시간 |
내 용 |
비고 | |
14:00~14:15 |
개회 |
ㅇ 장내 정리 및 진행 ㅇ 개회사: 한국방송학회장 |
|
14:20~15:20 |
세션1 |
ㅇ 장르 간 연결 및 융합의 방송콘텐츠 혁신 -
사회: 윤호진(한국콘텐츠진흥원)
|
|
발표 |
◦ 드라마 혼종성과 네트워크 효과 : KBS <프로듀사>의 주목성을 중심으로 -
발표: 임종수(세종대), 유승현(한양대) |
||
◦
전통
방송사의 소셜TV 포맷 제작사례와 성공요인 :
<마이리틀텔레비전>을 중심으로 -
발표: 최선영(서울디지털대학교) |
|||
15:20~15:30 |
휴식 |
||
15:30~16:30 |
세션2 |
ㅇ 새로운 전송과 배포 모델과 방송콘텐츠 혁신 -
사회: 임정수(서울여대)
|
|
발표 |
◦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의 변형과 진화 : 국내외
웹드라마 사례를 중심으로 -
발표: 송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영주(서울과기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