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외부안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한국OTT포럼 <데이터 관점에서 바라보는 국내 OTT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세미나 개최 안내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사)한국OTT포럼이 11월 30일(수)에 <데이터 관점에서 바라보는 국내 OTT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 “Data Media”라 일컬어질 만큼 미디어의 진화에 따른 데이터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 요구, 미디어에 대한 데이터 검증, 데이터의 글로벌 확산, 표준 마련, 데이터를 둘러싼 잠재적인 새로운 생태계 등이 언급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미디어 소비패턴이 다변화되는 상황에서 특정 미디어나 플랫폼, 콘텐츠의 성과 측정 기반이 되는 데이터의 중요성, 화폐(Currency)로서의 역할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나 OTT 서비스와 같은 동영상콘텐츠 소비행태를 파악할 수 있는 실증적 자료와 데이터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그간 OTT 산업 전반에 대해 콘텐츠 제작 지원, 세액공제, 자율등급제 등 진흥 정책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뤘으나,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용자 데이터 수집 및 활용 관점에서 OTT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해 보고자 한다.

 

□ 일시 : 2022년 11월 30일(수) 15:00

□ 장소 :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 대주제 : 데이터 관점에서 바라보는 국내 OTT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 국내·외 OTT 시청기록 수집 및 활용 사례, OTT 시청기록 조사를 위한 최소 기준 방안 등

□ 세부 프로그램

 시간

 내용

 15:00~15:10

 [개회사]  이백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

 

 [환영사]  문철수 ()한국OTT포럼 의장)

 

 15:10~15:15

 기념촬영 (주요 참석자 전원)

 [사회] 양승찬 교수(숙명여대)

 15:15~16:05

 [발표1] OTT 데이터 해외 사례 분석 및 시사점

  김종원 SE컨설턴트(SKB)

 [발표2] OTT 시청 데이터 신뢰성 확보를 위한 도전과 과제

  유승철 교수(이화여대)

 16:05~16:10

 Coffee Break

 16:10~17:0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