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RP실학연구> 보는 논문 14-3호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 14-2호 게재논문>
□ e스포츠 유명 프로게이머의 속성이 구단과 채널의 이미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김유미 /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강사
> PDF 다운로드
□ 승마 스포츠 상품 개발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조인트 분석을 중심으로
- 손영곤 / 가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
- 김운한 /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 김현정 /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PDF 다운로드
□ 비대면 의료현황과 해외사례 고찰을 통한 비대면 의료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연구
- 송성신 / NSIGHT@FIELD 대표
- 권근혜 / CONCENTRIX KOREA 부장
- 김혜영 /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강사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안도현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
□ 수혜대상자와의 공간적 거리와 사회적 거리에 따른 기부광고 메시지유형별 효과
- 어수하 /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프로모션 마케팅본부 과장
- 송정미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교수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박준건 HS AD 통합솔루션 팀장)
□ 밀키트 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20~30대 1인 가구 밀키트 소비자를 중심으로
- 유주연 /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석사과정
- 강승미 / 닥스미디어 편집장
- 유승철 /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부교수
> PDF 다운로드
□ 유튜브에서 ‘기후변화,’ ‘기후위기,’ ‘지구온난화’는 어떻게 다뤄지는가?
:기후 문제 대응을 위한 공공커뮤니케이션 방향 모색
- 임연수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이기영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이진균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PDF 다운로드
□ 광고활용교육 연구의 현황과 향후 과제
- 차유철 / 우석대학교 광고홍보이벤트학과 교수
- 이희복 /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 PDF 다운로드
□ 광고 노출이 금융브랜드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금융브랜드의 지각된 품질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 최지혜 / 한국언론진흥재단 선임연구위원
- 최일도 / 한국언론진흥재단 책임연구위원
> PDF 다운로드
<우수 광고PR 사례>
□ TERRA X TOP 브랜드 컬래보레이션 캠페인
- 이연호 / 차이커뮤니케이션 본부장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 학생들)
□ 문의
- 광고PR실학연구 회원 가입 및 회비 납부 문의: 사무국(010-9590-1415)
- 논문 투고 및 게재 관련 문의: 편집간사(010-5400-9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