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외부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보는 논문 14-3호 안내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RP실학연구> 보는 논문 14-3호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 14-2호 게재논문>


□ e스포츠 유명 프로게이머의 속성이 구단과 채널의 이미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김유미 /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강사

 

> PDF 다운로드

 

□ 승마 스포츠 상품 개발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조인트 분석을 중심으로

- 손영곤 / 가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

- 김운한 /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 김현정 /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PDF 다운로드

 

□ 비대면 의료현황과 해외사례 고찰을 통한 비대면 의료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연구

- 송성신 / NSIGHT@FIELD 대표

- 권근혜 / CONCENTRIX KOREA 부장

- 김혜영 /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강사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안도현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

 

□ 수혜대상자와의 공간적 거리와 사회적 거리에 따른 기부광고 메시지유형별 효과

- 어수하 /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프로모션 마케팅본부 과장

- 송정미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교수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박준건 HS AD 통합솔루션 팀장)

 

□ 밀키트 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20~30대 1인 가구 밀키트 소비자를 중심으로

- 유주연 /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석사과정

- 강승미 / 닥스미디어 편집장

- 유승철 /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부교수

 

> PDF 다운로드

 

□ 유튜브에서 ‘기후변화,’ ‘기후위기,’ ‘지구온난화’는 어떻게 다뤄지는가?

   :기후 문제 대응을 위한 공공커뮤니케이션 방향 모색

- 임연수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이기영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이진균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 PDF 다운로드

 

□ 광고활용교육 연구의 현황과 향후 과제

- 차유철 / 우석대학교 광고홍보이벤트학과 교수

- 이희복 /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 PDF 다운로드

 

□ 광고 노출이 금융브랜드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금융브랜드의 지각된 품질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 최지혜 / 한국언론진흥재단 선임연구위원

- 최일도 / 한국언론진흥재단 책임연구위원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온보드그룹 김현욱 본부장)

 

<우수 광고PR 사례>

 

□ TERRA X TOP 브랜드 컬래보레이션 캠페인

- 이연호 / 차이커뮤니케이션 본부장

 

> PDF 다운로드

> 유튜브 영상(with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 학생들)

 

 

□ 문의

- 광고PR실학연구 회원 가입 및 회비 납부 문의: 사무국(010-9590-1415)

- 논문 투고 및 게재 관련 문의: 편집간사(010-5400-907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