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외부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보는 논문 14-2호 안내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RP실학연구> 보는 논문 14-2호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14-2호 게재논문>

 

​ 소셜미디어 네이티브 광고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인지된 개인화인지된 신뢰성인지된 침입성을 중심으로

- 강한나 한남대학교 정치·언론학과 조교수

 

PDF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with 최모세 대홍기획 미디어컨버젼스팀 팀장)

 

​ 기업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에서 공중 신뢰 회복과 불신 강화 차원이 부정적 위기 감정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학부 부교수

- 박혜영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조교수

 

PDF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with 이성용 유브레인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디지털 옥외광고 주목 행태 분석 연구설치 높이에 따른 시선반응과 광고인지를 중심으로

- 김신엽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 심성욱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PDF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with 신상무 이노션 미디어솔루션3팀 수석국장)

 

​ 내용분석(content analysis)을 통한 국내 기업과 정부의 코로나 관련 TV 및 인쇄광고 비교 분석 연구

- 엄남현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PDF 다운로드

 

​ 정치적인 요인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 정보가 일본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전종우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PDF 다운로드

 

​ 국내 콘텐츠의 간접광고/가상광고를 통한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포스트 코로나19를 중심으로

- 차영란 수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PDF 다운로드

 

​ 이슈생성주기에 따른 미세먼지 위험 담론온라인 뉴스와 유튜브 빅데이터 비교 분석

- 최홍림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 최준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