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RP실학연구> 보는 논문 14-2호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 14-2호 게재논문>
□ 소셜미디어 네이티브 광고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인지된 개인화, 인지된 신뢰성, 인지된 침입성을 중심으로
- 강한나 / 한남대학교 정치·언론학과 조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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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영상(with 최모세 대홍기획 미디어컨버젼스팀 팀장)
□ 기업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에서 공중 신뢰 회복과 불신 강화 차원이 부정적 위기 감정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학부 부교수
- 박혜영 /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조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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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영상(with 이성용 유브레인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디지털 옥외광고 주목 행태 분석 연구: 설치 높이에 따른 시선반응과 광고인지를 중심으로
- 김신엽 /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 심성욱 /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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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영상(with 신상무 이노션 미디어솔루션3팀 수석국장)
□ 내용분석(content analysis)을 통한 국내 기업과 정부의 코로나 관련 TV 및 인쇄광고 비교 분석 연구
- 엄남현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부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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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치적인 요인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 정보가 일본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전종우 /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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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콘텐츠의 간접광고/가상광고를 통한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 포스트 코로나19를 중심으로
- 차영란 / 수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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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생성주기에 따른 미세먼지 위험 담론: 온라인 뉴스와 유튜브 빅데이터 비교 분석
- 최홍림 /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 최준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