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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학회 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연구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가 한국콘텐츠진흥원, 건국대학교와 함께 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자료(2014-2017)를 학회원들과 대학원생들에게 공개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연구자 공모

 


1) 기획취지

- 한국언론학회가 한국콘텐츠진흥원, 건국대학교와 함께 게임이용자 패널(코호트) 자료(2014-2017)를 학회원들과 대학원생들에게 공개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이번 게임이용자 패널 자료는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행태 변화는 물론이고 일반적인 미디어 이용행태가 개인적 요인과 사회문화적 요인, 인구통계학적 요인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더욱이 성장 과정에 따라 게임 및 일반적인 미디어 이용행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추적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입니다(첨부파일1-3 참조).

- 연구에 참여코자 하는 연구자는 연구계획서’(첨부파일4 참조)를 아래 정해진 일정에 맞춰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연구계획서는 게임이용자 패널연구 심사위원회의 연구계획서 심사를 받게 되며(최대한 많은 연구자 참여를 독려함), 심사를 통과한 연구자에게 패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개별 통지).

- 패널 데이터를 제공받은 연구자는 학술대회에 논문을 발표해야 하며, 소정의 발표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학술대회 발표 논문은 논문 심사를 통해 연구상(상금 포함)을 수여합니다.

- 연구 트랙은 회원 트랙대학원생 트랙으로 구분되며 연구계획서 접수 및 연구진행, 논문 발표, 우수연구자 시상 등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학회 준회원은 회원 트랙과 대학원생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향후 일정

- 연구계획서 접수: 2018126

접수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이용자패널·자가진단 홈페이지(www.kocca.kr/gameguide) 데이터 신청하기를 통해 접수(한국콘텐츠진흥원 사이트(www.kocca.kr) 사업별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

연구계획서, 데이터 신청서, 보안유지 서약서를 연구자 이름파일로 접수해야 합니다.

 

- 연구자 선정 및 발표: 20181213

- 연구논문 마감: 201927

- 학술대회: 2019227

 

학술대회 공고(코딩북 제공) → 연구계획서 접수 연구계획서 심사/연구자 발표(데이터 제공) → 연구진행 논문접수 논문심사 학술대회(세미나, 시상식)

 

 

3) 연구자 시상 계획

 

최우수상(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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