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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동덕여자대학교 지식융합연구소 특별 세미나 개최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동덕여자대학교 지식융합연구소에서 “방송광고 제도 개선 및 중간광고의 경제적 효과 논의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일시: 2016519() 15:00 ~ 17:30

■장소: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주최: 동덕여자대학교 지식융합연구소

 

기획의도

현재 유료방송 사업자와 달리 지상파 방송사업자는 중간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이처럼 매체에 따른 비대칭 규제가 적용된 것은 과거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점유율과 시청 점유율 등에 있어서 지배적 영향력을 갖고 있을 때 이를 일정 부분 제한할 필요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시청률 및 광고 판매율 등에 있어서 이러한 비대칭 규제를 지속할 수 있는 논리적 기반은 사라진 상황이다. 본 세미나를 통하여, 대표적 비대칭 규제 조항인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금지에 대한 타당성을 점검해보고자 한다. 특히, 지상파 방송의 파급력과 사회적 가치를 감안하여,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가 허용될 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효과와 공적 역할에 대한 검토를 통해 지상파 중간광고 규제에 대해 재접근해 보고자 한다.

 

  인사말: 여영서 교수 (동덕여대 교양교직학부장, 지식융합연구소 설립위원)

  사회: 문철수 교수 (한신대)

  주제 1: 방송광고 비대칭 규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발표자: 홍원식 교수 (동덕여대)

  주제 2: 지상파 중간광고의 경제적 효과 분석

      발표자: 윤여준 연구위원 (대외경제연구원)

 

종합토론: 김경환 교수(상지대), 김효규 교수(동국대), 오세성 연구위원(KOBACO),

이시훈 교수(계명대), 이정교 교수(경희대)

 

  문의: 동덕여대 지식융합연구소 (02) 940-4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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