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방송영상·OTT 트렌드 2025년도 2호를 다음과 같이 발간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
2025년도 2호 주제는 “인공지능(AI)과 방송영상콘텐츠”로,
AI가 방송영상콘텐츠 산업에 던지는 질문들을 집중 조명합니다.
□ 스포트라이트 SpotlighT
“인공지능(AI)과 방송영상콘텐츠”
- 방송영상콘텐츠의 다음 장을 여는 AI 기술과 창작자의 역할
- ‘어떻게 만들까’에서 ‘무엇을 만들까’의 시대로: AI 시대, 광고영상 제작의 변화와 전망
- AI가 제작한 ‘지브리’ 스타일은 저작권 침해일까: AI 창작물의 법적 보호를 둘러싼 쟁점과 논의
- AI 생성물 표시제 도입에 따른 주요 쟁점
□ 글로벌마켓 리포트 Global Market ReporT
- 스트리밍을 넘어서: 미국 OTT의 실시간 콘텐츠 도전과 진화
- 글로벌 콘텐츠 제작비 급상승 원인과 대응 전략
-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수익성 혁신, FAST가 이끈다
□ 피플 인사이트 People InsighT
“AI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자를 만나다!”
- AI 콘텐츠 제작, 영상의 기초에서 답을 찾다: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 인터뷰
- 창작의 동반자이자 지렛대로, AI와 함께 성장하다: 현해리 무암 대표 인터뷰
□ 트렌드 하이라이트 Trend HighlighT
- 미드 명가, HBO의 국내 상륙기
- 왜 다시, <수사반장>인가: OTT 시대의 IP 리부트 전략
- 스포츠 다큐멘터리, 새로운 카테고리가 되다
□ 데이터 포인트 Data PoinT
- 2024-2025 글로벌 방송 포맷 시장 동향과 트렌드
- 주요 동아시아 국가의 로컬 OTT 서비스 사업자 현황
생생한 글로벌 방송·영상 산업의 흐름과 OTT 플랫폼 트렌드를 깊이 있게 분석한 <방송영상·OTT 트렌드> 2025 Vol.2을 지금 만나보세요!
➡ KOCCA 홈페이지 > 콘텐츠지식 > 정기간행물(https://www.kocca.kr/trendott/vol02/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