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외부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16권 4호 논문 모집 안내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광고PR실학연구> 16권 4호 논문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다 음 - 

 

한국광고PR실학회가 발행하는 <광고PR실학연구> 16권 4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합니다.

1) 분야 : 광고학, 홍보학,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반

2) 분량 : A4용지 20매 내외 (글자크기 10pt, 줄간격 160%)

3) 작성 프로그램 : HWP 또는 MS Word 

 

<광고PR실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이론과 실무적 가치의 조화를 선도하며 다양한 방법론을 수용합니다. 이를 위해 실증적 논문뿐만 아니라 탐색적 논문, 개념적 논문, 실무적 논문의 투고를 적극 권장합니다.

1) 실증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기존 이론 및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가 설을 설정하고, 이를 실험 또는 다양한 통계 기법을 사용해 정량적으로 검증하는 논문

2) 탐색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미있는 연구문제를 제시 하는 동시에, 이에 대한 인터뷰, 설문조사, 1차 또는 2차 자료의 분석 결과 등을 제시함

으로써 실증적 논문의 토대를 마련하는 논문

3) 개념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기존 개념들 및 이론들에 대한 재해석 또는 연 결관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거나, 새로운 현상의 이해에 필요한 새로운 개념 또

는 이론을 제시하는 논문

4) 실무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현업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하는 동시에 결과에 대한 학술적 논의 및 해석에 필요한 연구문제를 제시함으로써 후속연구를 촉발하는 논문 

 

□ 발행일 : 2023년 11월 30일(목)

 

□ 투고마감일 : 2023년 9월 30일(토)

 

□ 논문투고 및 심사는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논문의 투고는 아래의 JAMS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로 JAMS 회원가입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JAMS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하신 후 편집간사(010-5285-6780)에게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 다. 최대한 빨리 승인하여 드리겠습니다. 이는 JAMS 사용을 위한 절차로써 광고PR실학회 회원가입과는 별도의 절차임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투고 시스템: http://adpr.jams.or.kr

 

​ <광고PR실학연구>의 발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호: 2월 29일 / 2호: 5월 31일 / 3호: 8월 31일 / 4호: 11월 30일

 

 논문 투고 및 게재 자격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논문 투고 : 저자 중 1인 이상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 납부 후 논문 투고 가능

2) 논문 게재 : (게재 확정 시) 주저자와 교신저자 모두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를 납부 후 논문 게재 가능

(단,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가 학부학생 또는 석사학생일 경우는 해당 학생에 한해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 납부 면제)

 

​ 문의 : 사무국 (010-9590-1415), 편집간사 (010-5285-678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