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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2022 신진학자 연구지원> 사업 공모 결과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2022 신진학자 연구지원>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2022 신진학자 연구지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응모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다 음 -

 

□ 선정연구

- 박선호(한국정보산업연합회): PEST-SWOT-AHP 분석을 통한 온라인 플랫폼 규제정책 방향성 연구

- 안가영 · 진명지(제주대학교):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백신 관련 TV 뉴스 영상 프레임의 수용자 효과 연구

- 이모란(강동대학교):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승희(가천대학교): OTT ‘퀴어 콘텐츠’의 대중화 전략과 수용 특징 연구 - 왓챠 오리지널 <시맨틱 에러>를 중심으로 -

- 이윤복(충남대학교): NHK 일요일 저녁 7:30분 방영, 자연 다큐멘터리 <다윈이 왔다!> 내용분석

- 이혜진(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기업의 인식에 관한 연구 -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무자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 정흠문(나사렛대학교): 사회극으로서 리얼 버라이어티 분석 : 진짜사나이와 가짜사나이의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 기타

- 선정된 연구자는 한국방송학회의 선정자 발표 및 통지 이후 1년 이내에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을 게재할 의무가 있음(연구과제 수행계약서 작성)

- 최종 출간 내용 및 제목이 선발 당시의 연구계획과 맞지 않을 경우 본 연구지원을 통해 게재된 것으로 인정하지 않음

- 연구자는 최종 출간되는 논문에 “이 논문은 현대홈쇼핑 후원 한국방송학회 2022년도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에 의해 수행되었음”이라는 사사 문구를 명시하여야 함

- 기한 내 논문게재를 하지 못하거나 사사 문구 명시에 실패한 연구자는 논문제출 마감일 기준 1개월 내에 지원 금액을 반환하여야 함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 02-3219-5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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