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다음과 같이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 발제자를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지속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가 중시되면서 기업의 경영활동에 이를 반영하는 ESG 경영이 세계적 화두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비재무적 가치를 대표하는 ESG 경영은 사회적 책무를 중시하는 방송제도와 매우 밀접한 관련성이 있으며, 방송사 경영 및 프로그램 활동에서도 ESG가 중요한 의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민주적 여론형성을 위한 지배구조 문제를 넘어 친환경 방송제작, 출연진의 다양성 확보, 방송사-외주제작사 간 상생협력 등의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국내 방송 분야의 ESG 경영 및 사회 전반에서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등의 논의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방송사 자체의 ESG 경영을 넘어서 사회 전반의 ESG 확산을 위한 방송사의 역할 및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가 시급한 실정입니다. 이에 한국방송학회는 본 세미나를 통해 방송 분야에서 ESG 경영이 갖는 의미는 무엇이고 기존 사회적 책무와 어떠한 연관성을 갖는지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세션 개요 - 주제: 방송사의 사회적 책무로서 ESG 경영의 의미와 과제 - 일시: 2022년 6월 28일(화) 14:3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 - 주최: 한국방송학회
□ 공모 내용 - 공모 주제 · 주제1: 해외 방송사의 ESG 경영 전략과 방송활동 사례 · 주제2: 국내 방송사의 ESG 경영 추진 현황과 향후 실천과제 - 공모 마감: 6월 7일(화) 17:00 - 선정 결과 발표: 6월 8일(수) 14:00 □ 신청 방법 - 세부 주제에 관한 자유 양식의 연구계획서를 A4용지 1-2매 분량으로 작성 후,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로 이메일 접수
□ 발제문 제출 마감 - 6월 21일(화) 17:00 / PPT 제출 가능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