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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세미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다음과 같이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을 주제로 세미나 발제자를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시청자 보호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재승인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TV홈쇼핑 채널 시장은 유통시장의 경계가 무너지고, TV 시청자의 감소, 인터넷 쇼핑 및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과 함께 사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인접 사업자들의 커머스 채널 확대에 따른 과당경쟁과 규제 형평성 부분에서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TV홈쇼핑 산업은 중소기업 상품 발굴 등을 통해 국내 상품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고, 특화된 홈쇼핑 방송 포맷 개발을 통해 각국에 TV홈쇼핑 전략을 수출하는 등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 1세대로 세계적 영향력 확산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송출료 부담과 채널 과당 경쟁은 국내 TV홈쇼핑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국내 TV홈쇼핑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건전한 방송 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TV홈쇼핑 산업 정책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국방송학회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에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세션 개요
- 주제: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 일시: 2022년 5월 18일(수) 14:3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 주최: 한국방송학회

□ 공모 주제: T커머스의 현황과 과제

□ 응모 방법
- 세부 주제에 관한 자유 양식의 연구계획서를 A4용지 1-2매 분량으로 작성 후, 한국방송학회 사무국
  (kabs@kabs.or.kr)로 이메일 접수

□ 일정
- 신청 마감: 2022년 5월 6일(금) 18:00
- 선정 결과 발표: 2022년 5월 9일(월)
- 연구논문 제출: 2021년 5월 13일(금) / PPT 제출 가능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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