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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2021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기획세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11월 13일(토)에 개최되는 2021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후원하는 <미디어 커머스의 현재와 발전방향> 기획세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한국방송학회 2021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기획세션 발제자 공모>

 

□ 기획의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미디어의 다양한 요소들을 기업 브랜드나 제품 홍보·판매로 연계하는 미디어 커머스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비용 대비 높은 효과, 이용자 맞춤형 정보전달 가능 등 미디어 커머스의 가능성에 대한 업계, 학계, 정부의 관심 또한 점증하고 있습니다. 관련해 그동안 논의가 꾸준히 이뤄져 왔음에도, 여전히 미디어 커머스의 정의와 범위, 초점 맞춰야 할 이슈, 관련 제도 마련·정비방향 등에 대해 업계가, 학계가, 정부가 답을 제대로 내리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런 중에도 미디어 커머스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금의 미디어 커머스 현상과 관련 이슈들을 붙들어, 그것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미디어 커머스가 도대체 무엇인지, 기존의 광고나 커머스와는 어떻게 관련되는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미디어 커머스인지, 미디어 커머스가 그동안 얼마나 성장해왔는지, 그것이 갖는 산업적 가능성과 한계는 무엇인지, 그것을 정부차원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그리고 이 모든 논의가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논의의 장을 여는 계기가 되기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고민해야 할지가 이 자리에서 다룰 화두들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세션 개요

- 주제: 미디어 커머스의 현재와 발전방향

- 일자: 2021년 11월 13일(토)

- 장소: 추후 공지

- 주최: 한국방송학회

- 후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 공모 주제

- 지금 왜 미디어 커머스인가? - 미디어 커머스의 현재와 미래

- 미디어 커머스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 응모 방법

- 세부 주제에 관한 자유 양식의 연구계획서를 A4용지 1-2매 분량으로 작성 후,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로 이메일 접수

 

□ 일정

- 신청 마감: 2021년 10월 28일(목)

- 선정 결과 발표: 2021년 10월 29일(금)

- 연구논문 제출: 2021년 11월 5일(금) / PPT 제출 가능

 

□ 문의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 한국방송학회 홍종윤 총무이사(kangtow@snu.ac.kr)

 

 

 

2021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강 재 원

조직위원 김무규, 김선미, 김형지, 남윤재, 서미혜, 심재웅, 조성동, 홍종윤


2021년 10월 25일

한국방송학회 회장 하 주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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