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6월 18일(금)-19일(토)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년 봄철 정기 학술대회에서 개최되는 기획 세션 <콘텐츠 시대의 콘텐츠 국내 공동 제작 전략>의 발제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콘텐츠 시대의 콘텐츠 국내 공동 제작 전략" 세미나
최근 영상 콘텐츠 제작 업계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현상 중의 하나는 국내 제작·유통사의 콘텐츠 공동 제작입니다. OTT 서비스 등이 활성화되면서 방송 생태계가 확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오리지널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제작 역량 한계와 제작 리스크를 고려한다면 콘텐츠 제작사, 유통사, 글로벌 기업 간의 콘텐츠 생산을 위한 협업은 당연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지금까지 학계 관심이 국내 제작사의 국제 공동 제작에 집중되었으므로 새롭게 등장하는 국내 공동 제작에 대한 조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을 바탕으로 방송학회 봄철 학술대회에서는 국내 공동 제작 현상을 중심으로 국내 콘텐츠 산업의 변화 및 발전을 글로벌 미디어 환경이라는 주요 변인을 고려하면서 탐구하고자 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세미나에 참여할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 주제
- 방송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국내 사업자 간 공동 제작 전략
- 국내 영상 콘텐츠 제작의 함의와 미래
- 국가 내 공동 제작에 관한 국제 사례
□ 공모 일정 및 방법
- 제출 서류: 발표문의 개요를 설명한 1쪽 분량의 연구기획서를 이메일로 제출
- 제출처: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
□ 일정
- 세미나 일자: 2021년 6월 18일 (금)
- 신청 마감: 2021년 5월 28일(금) 18:00
- 선정 결과 발표: 2021년 6월 1일(화) 18:00
- 발제문 제출: 2021년 6월 11일(금) 18:00
□ 문의
- 김희경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fourtvi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