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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공지] 한국방송학회-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콘텐츠 IP 확장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모색”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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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11월 01일(금),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방송콘텐츠 IP 확장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모색” 기획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 세미나 기획의도

새로운 플랫폼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미디어 환경을 마주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콘텐츠가 중요해졌습니다. 국내외 미디어 사업자들은 이용자들을 각자의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유입할 매력적인 콘텐츠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치열한 경쟁에 놓인 곳은 바로 영상콘텐츠 분야입니다. 전통적인 방송사업자뿐 아니라 다양한 DNA를 가진 OTT 사업자들이 미디어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에 목말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영상 콘텐츠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IP 활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이와 같이 역동적인 미디어 환경에서 방송영상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방송은 어떻게 콘텐츠 IP를 확장하고 어떠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하고 있는지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 세미나 일정

- 일 시: 2019년 11월 01일(금), 14:30-17:00

- 장 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 최: 한국방송학회, 한국콘텐츠진흥원

-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 세미나 세부 일정

시간

내용

14:30-14:35

[개회사] 주정민(한국방송학회장, 전남대학교 교수)

 

[사회] 최현철(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사회자, 발제자, 토론자 소개

14:35-15:05

[발제1] 웹콘텐츠 IP의 방송영상화 전략

강보라(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원)

15:05-15:35

[발제2] 방송 IP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사례 분석 및 전망

최선영(이화여자대학교 에코크리에이티브협동과정 특임교수)

15:35-15:45

휴식(Break Time)

15:50-16:45

[라운드테이블 종합토론]

박주연(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이종관(법무법인 세종 전문위원)

홍민영(카카오 영상사업팀 이사)

김유정(MBC 전문위원)

장민지(한국콘텐츠진흥원 선임연구원)

16:45-17:00

질의·응답


□ 문의
- 김숙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010-8422-4651, dashim@naver.com)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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