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11월 1일(금),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방송의 콘텐츠 IP 확장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모색”을 주제로 개최하는 기획세미나의 발제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 기획의도
새로운 플랫폼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미디어 환경을 마주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콘텐츠가 중요해졌습니다. 국내외 미디어 사업자들은 이용자들을 각자의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유입할 매력적인 콘텐츠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치열한 경쟁에 놓인 곳은 바로 영상콘텐츠 분야입니다. 전통적인 방송사업자뿐 아니라 다양한 DNA를 가진 OTT 사업자들이 미디어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에 목말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영상 콘텐츠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IP 활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이와 같이 역동적인 미디어 환경에서 방송영상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방송은 어떻게 콘텐츠 IP를 확장하고 어떠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하고 있는지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 발제 주제(예시)
1) 방송 분야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사례 및 성과분석
2) 콘텐츠 비즈니스 관점에서 방송영상을 중심으로 한 IP 확장 모델
3) 방송 콘텐츠 포맷을 활용한 IP 확장 전략
□ 발표 일정
- 일 시: 2019년 11월 1일(금), 14:30-17:00
- 장 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 최: 한국방송학회, 한국콘텐츠진흥원
□ 공모 일정 및 방법
- 제출 서류: 간략한 목차 또는 발표요지를 담은 발제 제안서(자유양식, A4 1-2매)
- 응모 방법: 한국방송학회 사무국에 이메일로 접수(kabs@kabs.or.kr)
- 신청 마감: 2019년 10월 4일(금) 자정까지
- 발제자 선정 공지: 2019년 10월 7일(월)
- 원고 제출: 2019년 10월 28일(월)
* 발표하시는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와 발제비를 드립니다.
□ 문의
- 김숙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010-8422-4651, dashim@naver.com)
-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 kabs@kab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