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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SBS문화재단 후원 세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11월 09(한양대학교에서 열리는 2019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SBS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방송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규제 패러다임의 모색>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에 발제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다 음 -

 

방송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규제 패러다임의 모색

 

□ 기획의도

방송 환경이 편성된 방송프로그램을 TV수상기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Legacy TV 시대에서 수많은 플랫폼과 단말기를 통해 방송프로그램과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는 ‘Post TV 시대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습니다그 과정에서 많은 방송사가 방송시장의 주요 재원이었던 방송광고 매출의 급감으로 재정위기를 겪고 있습니다올해 국내 지상파방송 3사는 각각 막대한 규모의 적자를 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방송사는 기존 방송사업의 효용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등의 수익다각화에 적극 나서야 하는 상황입니다하지만 현재의 방송 규제는 Legacy TV 시대에 맞춰져 있어 방송사가 사업을 혁신하고 수익을 다각화하는데 있어 장애로 작용하고 있습니다따라서 Post TV 시대에 걸맞도록 방송 규제를 합리화하여 방송사에게 사업의 혁신과 재정확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방송시장 확대를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이에 한국방송학회는 방송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규제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서둘러 개선해야 할 방송규제 사항이 무엇인가를 논의하고자 합니다.

 

□ 발표 주제

Post TV 시대를 위한 방송 규제 패러다임 전환 및 합리화 방안

기존 방송사업 관련 방송규제의 한계와 개선 필요성(포지티브 규제로의 전환 등)

방송시장 확대를 위한 가상광고간접광고 등 방송광고 규제 개선 방안

 

□ 발표 일정

- 일 자: 2019년 11월 09일(토)

- 장 소: 한양대학교

- 주 최: 한국방송학회

- 후 원: SBS문화재단​

 

□ 공모 일정 및 방법

- 제출 서류: 발제 제안서(자유양식, A4 1-2매)

- 응모 방법: 메일제목을 '[2019년 가을철기획세션-SBS문화재단성함으로 한국방송학회(kabs@kabs.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마감: 2019년 10월 17일(목) 15:00

- 발제자 선정 공지: 2019년 10월 18일(금)

- 발제 원고 제출: 2019년 11월 01일(금)

 

□ 문의

- 최세경 한국방송학회 기획이사(010-6858-6658, skchoi@kosbi.re.kr)

한국방송학회 사무국 (02-3219-5725, kabs@kab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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