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방송학@미디어 현장〉 제2차 연속 콜로키움 개최

조회수 : 3483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방송현장의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연속 콜로키움 개최합니다. 방송문화진흥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속 콜로키움은 총 4회로, 미디어환경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시선들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사회적 의미를 생각해보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습니다. 학계는 방송현장에서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기획되고 수용되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고, 제작진은 학자들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프로그램의 사회적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

 

미디어 콘텐츠 연구, 현장에서 답을 찾다: 방송학@미디어 현장 연속 콜로키움 제2  

수용자의 드라마 선호는 어떻게 진화하는가? 성공한 드라마가 가지는 사회적 의미는?”

 

드라마 생산과정은 지난한 협업의 과정입니다. 그렇다면 감독, 작가, 배우, 방송사, 제작사 등으로 대표되는 드라마의 주된 생산자들은 그 협업의 과정에서 어떤 갈등과 타협을 겪으며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일까? 각각의 생산자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그 가치는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하여 드라마 생산과정을 둘러싼 생산자들의 서로 다른 정체성과 그 차이의 충돌에 대해 학계와 현장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보는 대화의 장으로 기획되었습니다.

 

◆ 일      : 20176 19() 오후 7

◆ 장      : 연세대학교 빌링슬리관 202

◆ 공동주최 : 한국방송학회, 한국PD연합회

◆ 후      : 방송문화진흥회

◆ 프로그램

□ 사회자 : 이상길 (연세대 교수)

□ 발제자 : 김미숙 (가톨릭관동대 교수, 현 드라마작가)

□ 토론자 : 이동후 (인천대 교수)

신경수 (SBS PD, 육룡이 나르샤 등 연출)

 

※ 세미나 시작 전, 오후 6시부터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리 오셔서 준비해 놓은 저녁을 드시고 콜로키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세미나 관련 문의: 한국방송학회 사무국(kabs@kabs.or.kr / 02-3219-5725).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