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2025 차세대연구자 특별연구 지원> 사업의 공모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응모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다 음 -
□ 선정자 목록(가나다 순)
연번 | 성명 | 소속 | 연구명 |
1 | 강금량 | 성균관대학교 | 이타적 사랑 서사에 대한 정서적 반응과 소셜미디어에서의 공감과 공유 |
2 | 고정민 | 성균관대학교 | 생성형 AI 커버곡에 대한 유튜브 이용자 태도 분석 |
3 | 김지연 | 서강대학교 | 접힘과 펼침의 주름, 연접되는 나와 타자 :드라마<폭싹속았수다>분석을중심으로 |
4 | 김헌 | 한양대학교 | OTT 선택지연 행위가 정서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OTT이용유형의조절효과를중심으로 |
5 | 박민서 | 경희대학교 | AI 기반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법·제도적 대응 방안 연구 |
6 | 박민아 | 강원대학교 | 대화형AI의 의견 전달 방식이 사용자의 허위정보 판단과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
7 | 박지민 | University of Malaya | 외국 드라마 수입 동기에 관한 고찰 |
8 | 이신혜 | 부산대학교 | 외국인 유학생의 정보탐색 행위와 미디어 사용 :중국과비(非)중국권유학생의비교를중심으로 |
9 | 이창준 | 성균관대학교 | AI 아나운서/대변인의 외형 속성이 뉴스 및 정치 메시지 수용에 미치는 심리적 효과 |
10 | 정서현 | 언론중재위원회 | 온라인 뉴스 소비 다변화 시대의 뉴스 다양성 인식과 척도 개발 |
11 | 주예진 | 경희대학교 | 종사원 출연 브랜드 콘텐츠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브랜드 콘텐츠 전략 연구 |
12 | 최미연 | 서울대학교 | 정보와 광고의 경계 :지상파방송생활정보콘텐츠의광고인식과신뢰형성매커니즘 |
13 | 한영주 | 성균관대학교 | 국내 방송 산업의 기술혁신이 방송사 조직과 경영에 미치는 변화 :슘페터의기술혁신이론을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