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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미디어, 유통 환경 변화와 TV홈쇼핑 규제 개선 방향> 기획세션 발제자 공모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학회는 오는 11월 9(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310관에서 개최되는 2024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미디어유통 환경 변화와 TV홈쇼핑 규제 개선 방향기획세션의 발제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2024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미디어유통 환경 변화와 TV홈쇼핑 규제 개선 방향기획세션 발제자 공모

 

□ 2024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개요

일시: 2024년 11월 9()

장소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310

대주제: DX 시대의 방송미디어경계정체성그리고 지속가능성

 

□ 세션 주제: 미디어유통 환경 변화와 TV홈쇼핑 규제 개선 방향

 

□ 기획 의도

  국내외 e-커머스 산업의 급성장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시청자의 시청행태 변화로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TV홈쇼핑 산업을 포함한 유료방송 생태계 전반에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더불어 글로벌 커머스 사업자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할 뿐 아니라 커머스 시장 내 신규 경쟁자 출현과 미디어 시청행태 변화송출 수수료 인상 등의 요인이 더해져 경영 환경이 점점 악화되고 있습니다이에 미디어 및 유통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TV홈쇼핑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및 규제 개선 방향에 대한 고민과 논의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에 본 세션에서는 TV홈쇼핑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나아가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제언하고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공모 주제: <미디어유통 환경 변화와 TV홈쇼핑 규제 개선 방향>에 부합하는 세부 주제

 

□ 공모 일정

신청서(연구계획서제출 마감10월 17() 15:00(이메일 수신 시간 기준)

선정 결과 발표: 10월 18()

발표 요약본 제출 마감: 10월 22() 17:00

발표자료 완성본 제출: 10월 29() 17:00

 

□ 제출 방법

공모 주제 및 기획 의도에 부합하는 주제에 대한 2쪽 분량의 연구계획서(첨부파일 활용)를 한국방송학회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 제목과 첨부파일명은 "2024가을철정기학술대회_홈쇼핑기획세션_홍길동"으로 통일할 것

제출처한국방송학회 사무국(office@kabs.or.kr)


□ 문의

한국방송학회 사무국(02-3219-5725~6, kabs@kabs.or.kr)

 

 

2024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이 상 원



2024년 10월 10일

한국방송학회 회장 전 범 수


 첨부파일
한국방송학회 정기학술대회 연구계획서 양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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